티스토리 뷰

커피 Coffee

브라질원두와 대표적인 커피입니다

친절한 플레아 2018.09.14 10:14





세계 최대의 커피 생산국인 브라질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고도의 대규모 농장에서 커피를 재배합니다. 커피 소비국 2위를 차지하는 브라질은 세계 제일의 커피 생산국이며 수출국입니다. 저지대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독특한 특징적인 맛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커피블렌딩에 사용됩니다. 어떤 산지의 커피와도 잘 어울리며 깊은 향과 조화로운 맛이 일품입니다.

커피원두종류

브라질 커피의 품종은 아라비카뿐만 아니라 버번, 티피카, 문도보노등이 있습니다. 문도노보종은 브라질 전체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피 생산 지역이 넓기 때문에 지역별 기후 조건과 토양 특성에 따라 다양한 품종의 커피가 재배됩니다. 브라질에서 주로 사용하는 커피 가공 방식은 내추럴 방식과 펄프드 내추럴 방식 2가지입니다. 브라질 커피의 주요 재배 지역은 브라질의 수도 브라질리아의 남쪽에 있는 높은 고원 세하도, 술지미나스 고원에 펼쳐진 미나스제라이스주와 상파울루 경계의 모지아나등이 있습니다. 

과테말라원두

브라질 커피중 우리에게 친숙한 커피로는 산토스, 세하도, 미나스, 모지아나등이 있습니다. 브라질의 대표적인 커피 산토스는 브라질에서 생산하는 커피를 수출하는 항구 명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부드러운 맛과 신맛이 균일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부드러운 풍미와 적당히 쓴맛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원두추천

전통적으로 브라질에서는 손님이 오면 환영하는 마음과 환대의 의미로 카페 징요라는 커피를 대접합니다. 포르투갈어로는 작은커피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브라질의 문화를 담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커피입니다. 카페 징요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중불에 설탕이 녹을때까지 끓여줍니다. 여기에 커피를 넣고 잘 섞고나서 여과천이나 종이에 걸러서 데미타세 잔에 담아냅니다. 달콤하고 진한 블랙커피의 맛입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카페 징요를 하루에 10잔 이상 즐겨마신다고 합니다.

원두커피추천

상대적으로 브라질 커피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커피를 많이 생산하고 소비하는 나라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통 커피인 카페 징요 커피는 궁금증을 일으킵니다. 하루에 10잔이상 마실정도면 어떤 맛과 향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만드는법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한번 도전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