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독일커피는 우리나라에서는 보편적으로 알려진 커피는 아닙니다. 그러나 이미 매니아층이 있는 커피로써 마셔본 사람들은 즐겨찾게 된다고 합니다. 독일 뮌헨에 살면서 달마이어 커피를 모른다고 하면 간첩이라고 할정도로 뮌헨을 포함한 바이에른 지역에서 아주 유명한 커피입니다. 달마이어 식료품점 안에서 커피를 구매할수 있는데 이곳은 예로부터 황실과 귀족에게 고급 식료품을 납품하던 곳으로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독일커피

달마이어 클래식은 미디움 로스팅으로 산도가 적고 부드러운맛이 특징입니다. 달마이어 커피중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도모는 달마이어만의 기술로 만든 남다른 아로마 향으로 1996년에 미국 협회로부터 가장 좋은 커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미디움 로스팅으로 산도를 낮추고 깊은 바디감을 살린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달마이어 프로도모 디카페인은 커피의 향은 살리면서 카페인의 함량을 줄인 커피입니다. 카페인에 약하신 분들이나 임산부와 수유부들이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달마이어커피

현지 독일에서는 달마이어 가게 1층에서는 다양한 커피를 볼수 있고 2층에서는 차나 커피를 마실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는데 그에 반해 커피맛과 가격은 저렴한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커피코너에서 판매할때 아직도 예전처럼 원두의 양을 무게추에 달아서 판매하는 전통적인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달마이어 커피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커피로 특허 등록된 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뮌헨카페

황실커피로 유명한 달마이어는 1700년 바이에르 공화국의 수도였던 뮌헨에서 시작하여 바바리아 황실과 독일 황제가 즐겨 찾는 커피였습니다. 엄선된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여 유럽내에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미국, 오스트리아, 일본등 40여개국의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프리미엄커피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클래식 커피입니다.

dallmayr

독일커피들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달마이어 커피에 대해 알아봤으며 만약 독일에 여행가게 된다면 꼭 마셔보고 싶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과 호환이 되는 독일커피는 캡슐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세트로 구매해서 맛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독일의 분위기를 느끼며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달마이어는 아침 빈속에 먹어도 속이 쓰리지 않기 때문에 맑은 정신으로 커피향과 함께 즐거운 하루가 될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