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여행가는 프로그램을 보면 항상 베트남커피핀을 사용해서 내린 커피를 마시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베트남에 가보지 못한 저는 볼때마다 어떤 맛일지 커피가 궁금해서 홈카페에서 베트남 분위기를 내보려고 커피핀을 구매했습니다. 현지에서는 6000원대로 살수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 구매했더니 13000원정도에 살수 있었습니다. 베트남에 여행가는 지인이 있다면 베트남커피핀 구매를 부탁하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베트남커피핀은 거름망이 필요없는 드리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두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몸통, 거름망, 뚜껑등 3가지의 간단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트남커피핀

커피핀을 사용할때 원두 굵기는 모카포트와 핸드드립의 중간정도로 하면 된다고 들었는데 그 굵기를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있는 사진들을 참고하면서 비슷한 굵기로 맞춰서 진행했습니다. 커피원두는 20g넣고 컵 바닥에는 연유를 미리 넣어서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를 먹을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연유 없이 내린 커피는 진하다고 하므로 물을 추가해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커피내리는법

커피를 내리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일먼저 커피핀 몸통을 컵위에 올리고 분쇄된 원두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거름망을 얹어서 표면이 평평해지도록 약간 다지는듯한 느낌으로 눌러줍니다. 그리고 거름망위에 물을 조금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서 커피를 뜸을 들인후에 물을 부어서 커피를 완성합니다. 정말 쉬운 방법이라서 핸드드립에 대해 알지 못하는 분들도 누구나 쉽게 커피를 내려먹을수 있어서 인기 있는것 같습니다.


베트남커피만들기

베트남커피핀은 핸드드립이 내려오는 속도보다는 조금 느리지만 특별한 기술 없이 그냥 물만 부어놓고 기다리면 커피가 완성되므로 편리한것 같습니다. 그렇게 누구나 간편하게 원두의 맛을 느낄수 있지만 이미 핸드드립에 빠져버린 저에게는 물이 떨어지는 속도와 스킬에 따라서 커피의 맛이 달라지는 핸드드립이 더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v로 볼때마다 유명한 베트남커피가 궁금했는데 이제 궁금증이 풀려서 속시원하고 핸드드립하기 귀찮을때 한번씩 사용할것 같습니다.

커피핀

추가로 베트남커피핀을 제대로 즐기려면 베트남 현지에서 판매하는 원두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맛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면서 특유의 맛이 있는것 같습니다. 베트남커피를 추출해서 마실때는 끝까지 마시지 말고 조금 남기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추출할때 커피가루가 같이 내려와서 컵의 바닥을 보면 약간 커피가루가 있기 때문입니다. 베트남은 커피가 유명하므로 다양한 원두로 커피를 내려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