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를 좋아하고 집에서 홈카페를 취미로 하고 있는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선물은 커피원두입니다. 많이 알려진 브랜드나 특이한 원두들을 주면서 맛이 어떤지 마셔보고 맛있으면 알려달라고 말합니다. 그중에 오늘 포스팅할 원두는 가장 대중적인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블랜드 1.13k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블랙퍼스트

가성비 좋은 원두로 추천하고 있는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블랜드는 다양한 남미국가의 원두들을 블랜딩하여서 가벼운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가볍게 미디엄으로 로스팅되어서 아침에 깔끔한 맛으로 하루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특히 깔끔한 뒷맛이 인상적인 커피로 호불호가 크게 나누어지지 않는 대중적인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트코스타벅스원두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원두를 파는곳은 이름처럼 스타벅스, 코스트코, 온라인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원두 1.13kg 대용량에 가격은 보통 26000원~30000원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그래서 식당에서 식후에 제공하는 커피이며 느끼한 음식을 먹은 후에 스타벅스 블랙퍼스트로 입가심을 하면 입안이 깔끔해집니다.

스타벅스원두

집에서 커피포트로 간단하게 내려먹어도 보리차처럼 고소하면서 약간 커피의 맛이 느껴집니다. 쓴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즐길수 있으며 핸드드립으로 내려마셔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로스팅하여 국내로 오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끔 포장을 뜯어보면 커피기름이 많이 보여서 신선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구매하는 이유는 무난한 맛과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해서 사는것 같습니다.

스타벅스블랙퍼스트원두

전체적으로 볼때 회사나 식당에서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곳에서 경비절감을 위해 마시기에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제 입맛에는 너무 무난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커피의 맛과향을 조금 다양하게 하거나 너무 가벼운 느낌이어서 바디감을 더 추가하는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