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 Coffee

가정용 더치커피기구추천합니다

친절한 플레아 2018.08.19 10:52




콜드브루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더치커피를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가정용 더치커피기구를 구매했습니다. 여러 제품들 중에서 디자인이 제일 심플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해서 올여름 커피를 맛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커피원액을 추출할수 있는 커피머신이 없어서 더치커피기계를 구매하게 되었으며 더치커피원액을 사용해서 다양한 커피레시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말고 탄산커피, 아포가토, 더치맥주등 다양한 레시피로 사용가능합니다.

빈플러스더치

더치커피를 추출할때도 나름의 작은 팁들이 있어서 여러가지 적용하는 재미도 있고 그에따라 변하는 맛을 느끼는것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사용하고있는 가정용 더치커피기구추천을 하겠습니다. 더치용분쇄는 고운 소금 굵기(0.3~0.5mm)으로 하는것을 추천하며 더치커피 추출에는 원두 분쇄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더치커피추천

분쇄도가 너무 얇을 경우 커피바스켓에서 물이 넘칠수 있고 커피 추출속도가 느려져 커피의 잡맛까지 같이 추출될수 있고 분쇄도가 너무 굵을 경우 커피 추출속도가 너무 빨라 커피가 연하게 추출되며 커피바스켓의 원두가 다 젖지 않고 추출될수 있습니다. 더치커피 보관을 할때는 냉장보관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처음에 제조된 후에는 3일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치기 때문에 실온에 보관하기도하지만 그후에 안전하게 드시려면 가급적 냉장보관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더치커피를 추출할때 차가운 물로 내리면 더욱 깊은 맛의 향과 느낄수 있기 때문에 얼음을 몇조각 넣어주면 훨씬 좋습니다. 물이 떨어지는 속도는 2~3초에 한방울씩 떨어지도록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추출된 더치커피 원액이 상하지 않도록 밀봉된 유리병에 보관하며 가급적 빨리 마시고 있습니다. 

더치커피유통기간

더치커피를 어떻게 내리는지에 대한 방법은 책이나 사람마다 조금씩 달라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방법을 찾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쇄된 커피의 양과 물의 용량도 조절하고 기록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전문적으로 배운것이 아니라서 많이 어설프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계속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