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 Coffee

커피콩종류 알아보기

친절한 플레아 2018.07.31 09:00




커피콩종류 중에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커피콩의 맛과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는 찬물로 천천히 내리는 콜드브루와 에스프레소 머신이 아닌 드리퍼를 이용해서 직접 내리는 핸드드립커피 등 마시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마시는 방법보다 더 다양한 커피콩종류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콩종류 - 인도네시아 만델링


이 원두의 특징은 무거운 바디감과 오랫동안 입안에 잔향으로 남는 초콜릿향입니다.


처음 마시면 너무 진하고 쓴맛이 난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한번 빠지면 계속 생각나는 고급스러운 맛입니다.


특색이 강한 인도네시아 만델링은 다른 원두와 블렌딩 되어 마시는것 보다는 싱글 오리진으로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느낌의 바디감을 가지고 있지만 유럽에 비해 구수하고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하는 우리나라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원두입니다.














2. 커피콩종류 - 케냐AA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원두의 이름인 케냐AA는 과일의 새콤한맛 그리고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인 커피입니다.


커피의 산미를 과일의 상큼함보다는 시큼함으로 인식하고 있는 한국에서 산미라는 개념을 알리는데 공헌한 원두이기도 합니다.


처음 커피맛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배우는 사람들은 한번씩 케냐AA를 마시게 됩니다.


익숙하지 않은 커피 산미를 처음에는 어색해할지도 모르지만 끝맛이 상큼해서 느끼한 음식을 먹고난 후에 마시는 커피로 추천합니다.














3. 커피콩종류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예가체프의 맛은 대표적으로 꽃향기와 가벼운 산미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세가지 원두들 중에 산미가 가장 강하고 부드러워서 처음 마시면 커피보다는 과일향이 느껴지는 허브차 같다는 느낌이 들게됩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서 꽃향기를 느끼려면 정말 로스팅이 잘 된 원두와 추출을 잘해야만 맛볼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커피들 중에서는 가장 가볍게 즐길수 있는 커피입니다.














커피콩종류가 정말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원두들을 소개했습니다.


알고 보면 더 많은것을 알게 되는 것처럼 미리 맛과 향에 대해 배우고 커피를 마시면 더욱 다양한 맛과 향을 체험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가 앞으로도 다양하게 대중화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커피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드립 초보의 도전기(1)  (0) 2018.08.10
아라비카원두  (0) 2018.08.03
킬리만자로커피  (0) 2018.08.01
커피콩종류 알아보기  (0) 2018.07.31
커피향종류  (0) 2018.07.26
콜롬비아커피종류  (0) 2018.07.23
댓글
댓글쓰기 폼